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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ENTER OF BAL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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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처리방침

  2. 더센터오브필라테스 (이하 "회사" 또는 "더센터오브필라테스" 이라 함)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정보주체'는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고객'은 '정보주체' 중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용하려는 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정보주체' 는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고객'은 '정보주체' 중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용하려는 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1. 더센터오브필라테스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1.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2.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 3.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5.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 6.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 7.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 8.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9.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10.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 11.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 12.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 13.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2.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1)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여부 식별(확인), 회원가입
      • 2)고객이 신청하신 상품·서비스 제공 여부 판단 및 제공 : 카드결제·할부 등 신용카드 금융서비스, 할인·마일리지 적립·제휴카드 등 제휴서비스, M포인트몰· PRIVIA 등 부가서비스, M포인트 등 포인트 정산 등
      • 3)청구서 발송, 카드 배송, 경품 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문자서비스 가입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 4)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 5)통계학적 분석(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등)
      • 6)고객의 안전한 거래를 위한 카드 부정 발급, 부정 거래 방지 목적
      • 7)기타 개인별 맞춤서비스 제공
    3.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1)개인정보 항목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항목 : 이용자의 브라우저 종류 및 OS, 검색어, 서비스 이용 기록, IP Address, MAC Address, CPU ID, HDD Serial number, IMEI, UUID,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쿠키
      • 2)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가.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해 「동의한다」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나.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4.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법규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1)회사는 고객이 탈회하거나, 고객을 제명하는 경우 권리남용방지, 악용방지, 각종 분쟁 및 수사협조 의뢰에 대비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 2)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가.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나.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다.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 라.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5.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고객으로부터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
      • 2)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3)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4)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5)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제3자 제공현황 바로 가기

      홈페이지로 더센터오브필라테스를 신청하신 고객께는 인터넷신청서 제출시 '개인(신용)정보 제공동의서'에 개인정보 제공항목, 제공목적, 제공업체명 등을 별도로 고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1)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특히,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팩스, 전화, 문자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이하 "서면 등의 방법"이라 합니다)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만약, 회사가 과실 없이 서면 등의 방법으로 정보주체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재합니다.
      • 2)회사는 수탁자에게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당해 문서를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정보주체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 가.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나.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다.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라.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마.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바.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사.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취급위탁현황 바로 가기

    7. 6.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1)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존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 2)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8. 7.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 1)개인정보의 열람
        • 가.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열람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나.회사는 열람을 요구 받으면 그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해당 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사유가 소멸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다.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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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해 이용하시는 회원님은 일반 PC로 접속 후 당사 홈페이지 > My Account > 개인정보 조회/변경 > 개인정보 열람/이용·제공 조회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2)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 가.「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정정ㆍ삭제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나.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ㆍ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제휴사 등 다른 개인정보처리자로부터 적법하게 제공 받은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 요구를 받으면 제공한 기관에도 정정ㆍ삭제 요구를 알려 드리고 그 처리 결과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개인에게 정정·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다.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정ㆍ삭제를 할 수 없는 사유와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개인정보의 처리정지
        • 가.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행정자치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 정지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나.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의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4)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시에 요구되지 않았던 증빙서류 등을 요구하거나 추가적인 절차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가.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 정지 요구를 대리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에게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회사에 정보주체의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나.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ㆍ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9. 8.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1)쿠키의 사용 목적 : 회사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2)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 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0.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가.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나.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하여 업무 담당자별로 한 개의 사용자 계정을 차등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자가 변경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의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접근 제한 시스템과 유출 시도 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자가 외부에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려는 경우에는 가상사설망(VPN) 또는 전용선 등 안전한 접속수단에 의한 접속만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거나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업무용 컴퓨터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다.개인정보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회사는 개인의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수신하거나 보조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및 바이오정보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 회사는 인터넷 구간 및 인터넷 구간과 내부망의 중간 지점(DMZ : Demilitarized Zone)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는 경우에는 이를 암호화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 저장 시 암호화를 적용하는 경우, 행정자치부가 제정한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 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암호화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 수립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암호화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로 업무용 컴퓨터에 고유식별정보를 저장하여 관리하는 경우 상용 암호화 소프트웨어 또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 라.접속 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 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마.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또는 업무용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 등을 방지·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보안 프로그램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고 일 1회 PC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성 프로그램관련 경보가 발령된 경우 또는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이나 운영체제 소프트웨어의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 즉시 이에 따른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바.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회사는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11.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성명 : 채수형
          • -소속 : (주)더센터오브필라테스

        • 나.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 채수형
          • -소속 : (주)더센터오브필라테스
          • -전화번호 :
          • -주소 : 
          • -이메일 : ptbest@naver.com
    12. 11.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ㆍ처리 부서
      • 1)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청구와 관련하여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3.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4. 13.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1년 9월 30일에 최초 게시되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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